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여행 가이드] 베트남 나트랑(나짱) 자유여행 가이드, 알고 가면 좋은 나트랑(나짱) 여행 정보 정리!!

by AN.D 2019. 10. 28.

" 나트랑(나짱) " 자유여행 기본정보


  • 언어 : 베트남어
  • 비자 : 최대 15일 무비자 체류 가능
  • 전압 : 220v
  • 화폐 : 베트남 동(VND)
  • 시차 : -2 시간 (2시간 느림)
  • 물가 : 저렴한 편
  • 여행경보 : 경보 없음
  • 주의 질병 :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 (자세한 내용은 해외 감염병 NOW 참조)

 언어는 베트남어를 사용한다. 대형 호텔, 리조트, 유명 관광지에서는 영어도 어느 정도 통하는 편이지만, 마음 편하게 번역 어플 하나 설치해 가는 것이 좋다.

 

 한국인의 경우, 최대 15일까지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다. 그 이상 여행하거나 한 달 이내 재방문 할 시에는 비자가 필요하다.

 

 전압은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v를 사용하고 플러그 모양도 호환이 가능해서 별도의 어답터가 필요하지는 않다.

 

 화폐는 베트남 동을 사용한다. 환전 방법은 현지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전하거나, 사이버 환전을 통해 공항에서 수령해가는 방법이 있다.

 

추천 환전 어플 : 트레블월렛, 한패스, 각 은행별 환전 어플 등

* 달러를 가지고 갈 경우에는 100달러 지폐 위주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물가는 전반적으로 한국보다 많이 저렴한 편이지만, 바가지가 심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는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이 있다. 

 

뎅기열

모기기피제‧모기장‧방충망을 사용하고 긴소매/긴바지 착용

 

장티푸스

물 끓여마시기, 음식 익혀 먹기, 채소나 과일은 깨끗이 씻어 껍질 벗겨 먹기,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홍역

오염된 손으로 눈, 코, 입 등 점막 부위 접촉 삼가고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 나트랑(나짱) " 의 기후는?


1년 365일 중 300일 이상이 온화하고 맑은 날씨로 휴양지로서 최고의 날씨를 보여준다. 가끔 비가 내리기도 하나 금방 그치기 때문에 여행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1~8월이 건기, 9~12월까지가 우기이다.

 

 

1~2월(여행 추천) : 낮에는 더운 편이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한 시기이다. 한국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하다. 얇은 긴팔 혹은 긴 옷을 같이 챙기는 것이 좋다.

 

3~4월(여행 추천) :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는 시기이다. 낮에는 덥지만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쾌적해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5~6월 :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시기이다. 낮에는 30도 이상, 최저기온도 25도 이상으로 무더운 날씨이다.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다.

 

7~8월(여행 비추) : 1년 중 가장 더운 시기이며 습도도 높아서 여행하기 힘들 수 있는 시기이다.

 

9~10월 : 우기가 시작되면서 아침저녁으로 서늘해지는 시기이다. 비 오는 날도 많아져서 평균적으로 한 달에 약 7~10일 정도 비가 내린다. 우산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11~12월 : 낮 기온이 30도 밑으로 떨어지는 시원한 날씨를 보여준다. 비는 여전히 많이 내리지만 잠깐 내리는 정도로 여행에 크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다. 그래도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다.

 

" 나트랑(나짱) " 의 교통은?


시내 교통

 [택시] : 여행객들의 주 교통수단이다. 시내 어디에서든 택시잡기도 편하고 한국에 비해 저렴한 요금이라 이용하기 좋다. 가짜 택시나 바가지요금을 청구하는 택시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거스름돈을 안주는 경우도 많으니 미리 잔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추천 택시

녹색 - 마이린(Mailinh)

흰색 - 비나선(Vinasun)

푸른색 - 꾸옥떼(Quoc Te)

 

* 택시의 크기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가까운 곳을 이동할 때는 소형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Grab 택시](추천) : 동남아 여행의 필수 이동수단이다. 우리나라의 카카오 택시처럼 Grab앱을 통해서 택시를 부를 수 있으며, 요금도 일반택시보다 저렴하고 목적지를 설명할 필요도 없고 바가지요금으로 실랑이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다.

 

 

[버스] : 느리지만 저렴하게 나트랑 시내를 둘러 볼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여행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노선은 4번으로 갈랑가 호텔 맞은 편 정류장에서 탑승해서 나트랑 대성당과 포나가르 사원에 갈 수 있다. 

 

운행시간 : 05:35 ~ 19:00

요금 : 편도 8000동

* 버스 안내원에게 현금 지불

 

주요 관광자 버스노선

2번 : 롱 선사, 롯데 마트

4번 : 나트랑 대성당, 덤 시장, 포나가르 사원

6번 : 롱 선사, 포나가르 사원

 

 

[시클로] : 자전거를 개조한 이동수단이다. 여행객들이 관광목적으로 한 번 체험해보려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요금은 흥정을 통해서 정한다. 하지만, 워낙 바가지에 사기당했다는 후기가 많아서 추천하지는 않는다. 이용하고 싶다면 시클로 이용이 포함된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이 좋다.

 

* 여행 플랫폼 혹은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투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 공항에 나오면 앞에서 택시들이 기다리고 있다. 보통 시내까지 30~35만 동 사이의 정액제로 가거나 미터기를 사용하고 가는 것 중 선택을 한다. 미터기보다는 정액제로 가는 것이 이득이니 택시기사에게 목적지를 말하고 가격을 정한 후에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 택시는 위와 마찬가지로 마이린, 비나선, 꾸옥떼이다.

 

 

 [Grab 택시] : 시내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가거나, 흥정하는 것이 서툴다면 그랩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공항버스] : 시간이 넉넉하다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항버스도 좋은 선택이다. 공항 입국장 버스 티켓 오피스에서 티켓을 구입해서 탑승하면 된다. 다만, 버스는 사람이 채워져야 출발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요금 : 1인당 5만 동 

 

 

[픽업 서비스] : 호텔에서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 혹은 여행 플랫폼(클룩,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트립 닷컴, kkday 등)에서 판매하는 픽업 서비스를 구매해서 이용해도 좋다.

 

" 나트랑(나짱) " 의 즐길거리는?


1. 리조트에서 럭셔리한 휴양

나트랑은 해외는 물론 현지 여행객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휴양지로서 뛰어난 시설을 갖춘 리조트들이 즐비해 있다. 이러한 리조트들은 굳이 관광하러 돌아다니지 않더라도 리조트 내에서 즐길수 있는 것들이 잔뜩있다. 

 

리조트 즐기기

선라이즈 요가

수상스포츠 (프라이빗 비치)

키즈클럽

쿠킹클래스

문화공연(라이브 공연, 영화)

 

* 리조트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와 시설들이 다르다.

 

 

2. 다양한 놀거리들

나트랑은 베트남을 대표하는 휴양도시인만큼, 놀거리와 즐길거리들이 넘쳐난다. 각종 놀이기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빈펄 랜드', 아름다운 바다와 섬을 즐기는 '호핑투어',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 등 볼거리 보다도 놀거리가 많은 나트랑에서 진정한 휴양을 즐겨보자.

 

 

3. 힐링의 머드 온천

나트랑은 의외로 머드 온천으로 굉장히 유명한 도시이다. 그래서 이를 활용한 다양한 워터파크 시설이 존재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관광명소이다. 머드 온천에서 가족들과 추억도 쌓고 피로도 풀어보자.

 

유명 온천

탑 바 온천

100 에그 머드 온천

아이 리조트 스파

아미아나 머드 스파

 

" 나트랑(나짱) " 자유여행 체크리스트


1. 여권 :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있을 것.

 

2. 유심, 로밍 혹은 포켓와이파이

 

3. 모기퇴치용품,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우산

 

4. 각종 바우처 및 예약권

 

5. Grab, 번역 앱 등 

 

" 나트랑(나짱) " 자유여행 팁


1. 돈 계산 잘하기 : 베트남 동은 단위가 커서 헷갈릴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야 한다. 보통 뒤에 0 세 개를 떼고 가격을 말하는 경우도 많으니 잘 확인하도록 하자.

 

2. 바가지 및 사기에 주의할 것 : 베트남은 눈뜨고 코 베이는 동네다. 정신 똑바로 차리고 여행하는 것이 좋다.

 

3. 고수 빼 달라고 하기 : 베트남 음식에는 고수가 많이 들어가는 편이다. 혹시 고수를 못 먹는 다면 "콤 쪼 라우 텀"이라고 말하거나, 사진을 보여주며 빼 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4. 잔돈 준비하기 : 은근히 잔돈 쓸 일이 많으니 너무 큰 화폐만 가지고 있는 것은 좋지 않다.

 

5. 호객 택시는 믿고 거르자 : 호객행위를 하는 택시들은 믿고 거르는 것이 좋다. 대부분이 바가지 택시이다. 웬만하면 그랩을 이용하고, 현지 택시를 이용한다면 비나선, 마이린, 꾸옥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가짜 택시도 많으니 회사 이름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더욱 다양한 여행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 태그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