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여행가이드] 싱가포르 여행 가이드 - 자유여행 정보 간단 정리

by AN.D 2019. 10. 6.

" 싱가포르 " 자유여행 기본정보


  • 언어 : 영어, 말레이어, 중국어, 타밀어
  • 비자 : 90일 무비자 입국
  • 전압 : 220 - 240V, 어답터 필요
  • 화폐 : 싱가포르 달러
  • 시차 : - 1 시간 (1시간 느림)
  • 물가 : 비싼 편
  • 팁 문화 : 없음
  • 여행경보 : 경보 없음
  • 주의 질병 :  지카 바이러스,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 (자세한 내용은 해외 감염병 NOW 참조)

 싱가포르는 다양한 인종이 모여사는 국가인 만큼 영어,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인도어)가 공용어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영어와 중국어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로 90일 입국이 가능하지만, 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

 

 전압의 경우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콘센트의 모양(3구 형)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어답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나라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 물가와 비슷하거나 조금 비싼 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는 지카 바이러스,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이 있다.'지카 바이러스'와 '뎅기열'은 모기를 통해 감염되는 질병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옷과 모기 스프레이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백신 없음)

 '장티푸스''홍역'식품과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백신 있음)

 

* 6~10월은 '뎅기열'의 유행시기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 싱가포르 " 의 기후는?


 1년 내내 30도에 달하는 높은 기온과 잦은 비로 인해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된다.

 

 11~1월은 비가 특히나 많이 오는 시기이니 여행 전에 날씨를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좋고 우산이나, 비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 

 * 이 시기가 아니더라도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니 항상 우산을 소지하는 것이 좋다.

 

6~7월의 경우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GSS)'가 열려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시기이다. 여전히 덥고 습하다.

 

 여행 복장의 경우, 시원한 여름옷을 준비하면 되고 쇼핑몰이나 실내는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와서 추울 수 있으니 얇은 겉옷 정도를 챙기면 좋다. 또한 비가 자주 오는 편이니 운동화보다는 샌들이나 슬리퍼가 좋다.

 

요약 :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오는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된다. 시기 별 기후의 큰 차이가 없으니 일정에 맞게 여행 계획을 세우면 된다.

 

** 싱가포르 연무 (헤이즈 : 대기오염, 미세먼지의 일종)가 문제가 되고 있으니, 여행 전에 미리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 기상청 NEA를 참고할 것.

 

" 싱가포르 " 의 교통은?


싱가포르는 대중교통이 잘 정비되어 있고, 우리나라와 비슷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MRT(지하철)] :대부분의 관광지가 지하철역과 가까워 많은 관광객이 애용한다.

 

1.이지링크 (EZ LINK) - 추천

 충전식 교통카드로 MRT, 버스 등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택시,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등 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요금 : 카드 SG$ 5 + 기본 충전금액 SG$ 7 (편의점 SG$ 5) (+ 최소 충전금액 SD$10 단위)

구입 가격 = SG$ 12 (편의점 구입 시 10$) (+ 충전금액)

판매 및 환불 처 : 각 지하철역 매표소, 세븐일레븐 편의점 (공항 역에서 구매하면 편리하다)

 

* 환불의 경우 카드금액 5$를 제외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2. 싱가포르 투어리스트 패스 : 일정 기간 동안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지링크처럼 음식점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충전 별도)

 

요금 : 1일권 10$, 2일권 16$, 3일권 20$ + (보증금 10$ 별도)

판매 및 환불 처 : MRT역의 트랜싯 링크 티켓 오피스 (패스 안의 잔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 기간이 만료되면 충전해서 이지링크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시내버스]

 하차 역 방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이용하기 불편하다. 구글맵을 보면서 스스로 확인하고 내려야 한다. 또한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니, 금액을 맞춰내거나 이지링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 'MY Transport' 어플을 이용하면 버스 운행, 경로, 요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택시]

 싱가포르 택시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복잡하게 되어있다. 시간 및 장소에 따라 할증료가 붙고, 통행료도 있고 해서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리고 택시 회사에 따라 요금이 다르다. 또한 택시 정류장이나 호텔 앞이 아니면 길거리에서 택시 잡기가 힘드니 '그랩'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 파란색, 노란색 택시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 두 택시는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공항 셔틀버스](추천)

 대부분의 시내 호텔에 모두 정차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통수단이다. 입국장 내 교통 안내 데스크(Ground Transport Desk)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요금 : 9$ (어린이 6$)

시간 : 30분 - 1시간 (24시간 운행)

 

[MRT]

 'Train to City' 표지판을 따라 내려가면 창이 국제공항 MRT역이 나온다. 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타나메라(Tanah Merah) 역'에서 환승해서 원하는 역을 찾아가야 한다. 조금 불편하지만 빠르고 저렴한 교통수단이다. 

 

요금 : 2$ 내외

시간 : 30분 내외

 

[시내버스]

 터미널 지하에 있는 시내버스 승차장에서 탑승한다. 안내방송도 없고 거스름돈도 안주는 등 여행객들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한 편이다. 

 

요금 : 2$ 내외

시간 : 1시간 내외

주요 노선 : 34 , 36 , 24번 버스 

 

[택시](추천)

 셔틀버스 다음으로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비싸지만 빠르고 편리하다. 여럿이서 이동할 때 이용하면 좋다. '그랩'도 이용 가능.(그랩의 경우 탑승 포인트에서만 탑승 가능)

 

요금 : 20~40$ 내외

시간 : 20~30분

 

** 모든 교통수단 관련해서는 '교통 안내 데스크(Ground Transport Desk)'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잘 모르겠다면 찾아가 보는 것이 좋다.

 

" 싱가포르 " 즐길거리는?


1. 다양한 문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족이 어우러져 사는 나라인 만큼 중국, 이슬람, 영국, 힌두 문화의 서로 다른 문화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추천 : 차이나타운 (중국 문화)

 

아랍 스트리트 (말레이계 이슬람 문화)

 

마리나 베이, 싱가포르 강 (영국 식민지 시절 문화)

 

리틀 인디아 (인도, 힌두 문화)

 

카통 디스트릭트, 페라나칸 박물관

 

 

2. 쇼핑

 

 싱가포르는 도시 전체가 쇼핑 스폿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세계적인 수준의 쇼핑 천국이다. 특히나 6~7월 경에 열리는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GSS)'는 쇼핑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오차 로드 지역

로빈슨, 탕스, 아이온 오차드, 니 안 시티, 파라곤 쇼핑센터, 만다린 갤러리 등

 

마리나 베이 지역

루이뷔통 아일랜드 메종, 더 샵스, 마리나 스퀘어, 밀레니아 워크 등

 

하버프런트 지역

리조트 월드 센토사, 비보 시티, 하버프런트 센터 등

 

 

3. 테마파크

 

 싱가포르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콘셉의 테마파크들이 즐비해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 영화를 테마로 한 싱가포르 대표 테마파크이다.

 

싱가포르 동물원 : 철조망이나 울타리가 없는 개방식 동물원으로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바로 옆에서 볼 수 있다.

 

리버 사파리 : 가장 최근에 생긴 동물 테마파크로 세계 8대 강을 테마로 하고 있다.

 

주롱새 공원 : 세계 최대 규모의 야생 조류 공원이다.

 

나이트 사파리 : 세계 최초의 야간 동물원으로 야행성 동물들을 구경할 수 있다.

 

가든즈 바이 더 베이 : 식물 테마파크로 야간의 슈퍼트리 쇼가 유명하다.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식물원이다.

 

 

4. 스카이라인

 

 싱가포르의 수많은 고층 빌딩에서 바라보는 멋진 스카이라인은 싱가포르의 매력 중 하나일 것이다. 아시아 금융 중심지 싱가포르의 화려한 도시를 보고 싶다면 멋진 전망대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싱가포르 플라이어 : 세계 2위의 높이를 자랑하는 관람차이다.

 

마리나 베이 샌즈 스카이파크 : 도심과 바다의 전망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이다.

 

아이온 스카이 : 아이온 오차드 56층에 위치한 무료 전망대이다.

 

뉴 아시아 바 : 스위소텔 스탬퍼드 71층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원 알티튜드 : 싱가포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래플즈 플레이스 빌딩 63층에 위치해 있다.

 

" 싱가포르 " 자유여행 체크리스트


1. 여권 :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있을 것.

 

2.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모자 등

 

3. 우산, 비옷 등

 

4. 마스크 : 헤이즈 확인할 것.

 

5. 'Grab', 'My Transport', 'Go There' 등 유용한 어플 미리 설치해 갈 것.

* Go There : 길 찾기 앱 (아이폰만 설치 가능)

 

6. 여행용 멀티 어댑터

 

" 싱가포르 " 자유여행 팁


1. MRT(지하철) 내에서 음식물 섭취 금지, 물, 사탕 등 아무것도 입에 넣지 말기. 적발 시 벌금.

 

2. 택시 이용 시 안전벨트 착용할 것, 또한 어린이의 경우 카시트가 필수이다. 카시트가 없다면 승차 거부당할 수 있다. 적발 시 벌금.

* 그랩의 경우 카시트가 있는 택시를 부를 수 있다고 한다.

 

3. 무단횡단 금지. 적발 시 벌금

 

4. 밤늦게 술 구입 금지. 22:30 ~ 07:00 까지는 주류 구입은 물론 공공장소에서 마시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레스토랑, 바, 숙소 등에서 마시는 것은 괜찮다. 적발 시 벌금.

 

5. 흡연은 흡연 구역에서 할 것. 또한 전자담배, 물담배 등은 소지시 벌금형이다. 담배 반입도 19개(약 1갑) 정도만 가지고 입국할 수 있다.

 

6. 껌, 침, 쓰레기 등을 거리에 함부로 버리지 말 것. 적발 시 벌금.

 

* 싱가포르는 법이 상당히 엄격하기 때문에 무심코 한 행동에 벌금 폭탄을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더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 태그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