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여행 가이드] 마카오 자유여행 가이드, 알고 가면 좋은 여행정보 정리!!

by AN.D 2019. 10. 12.

" 마카오 " 자유여행 기본정보


  • 언어 : 중국어, 포르투갈어
  • 비자 : 최대 90일 무비자 체류 가능
  • 전압 : 220V
  • 화폐 : 마카오 파타카(MOP), 홍콩 달러
  • 시차 : -1 시간 (1시간 느림)
  • 물가 : 비싼 편
  • 팁 문화 : 없음
  • 여행경보 : 경보 없음
  • 주의 질병 : 홍역 등 (자세한 내용은 해외 감염병 NOW 참조)

 공식 언어는 중국어와 포르투갈 어이다. 하지만 현지인의 대부분은 광둥어를 사용하며, 영어나 포르투갈어는 잘 안 통하는 경우도 많다.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다.

 

 전압은 우리나라와 같은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 모양이 달라서 별도의 어댑터를 준비해야 한다.

 

 화폐는 마카오 파타카(MOP)를 사용하지만, 홍콩 달러도 1 : 1 비율로 계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마카오만 여행한다면 미국 달러를 가져가 현지에서 파타카로 환전하는 것이 좋고, 홍콩과 같이 여행한다면 홍콩 달러를 환전해 가는 것이 좋다.

 

* 홍콩에서는 마카오 파타카를 사용할 수 없으니 마카오에서 전부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가는 식비, 숙박비, 교통비 등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더 비싼 편이다.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는 홍역이 있으며, 손을 자주 씻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니 개인위생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 마카오 " 의 기후는?


비가 많이 와서 1년 내내 덥고 습한 편이다. 여름에는 우리나라보다 덥고, 겨울에는 우리나라의 늦가을 날씨와 비슷하다.

 

1~2월 :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편이다. 2월에는 한 달에 10일 정도 비가 오는 편이니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다.

 

3~4월(추천) : 우리나라의 봄 날씨와 비슷하여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낮에는 더운 편이지만 아침저녁은 서늘한 편이라 얇은 겉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 우산도 필수.

 

5~6월 : 우리나라의 여름과 비슷하다. 한 달의 절반 이상 비가 오는 우기이다.

 

7~8월(비추) : 덥고 습한 한여름 날씨이다. 비도 많이 내려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아니다.

 

9~10월 : 덥고 습한 여름 날씨가 계속된다. 10월 중반을 넘어가면 비도 적게 오고 날씨도 선선해 여행하기 괜찮은 시기가 된다. 얇은 것 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

 

11~12월(강추) :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이다.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와 비슷하며, 비도 적게 온다. 아침저녁은 쌀쌀한 편이니 외투를 챙기는 것이 좋다.

 

* 12월은 늦가을 날씨로 두꺼운 옷들을 챙기는 편이 좋다.

 

 

 


 

" 마카오 " 의 교통은?


여러 호텔 등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시내 이동]

 

 [호텔 셔틀버스(추천)] : 유명 호텔들이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이다. 예약하지 않아도 되며, 호텔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일부 호텔, 노선 등은 투숙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택시] : 여럿이서 이동한다면 버스보다 나으니 추천한다.

 

요금 : 기본요금 MOP19 + a 

추가 요금 : 짐(트렁크 이용) 개당 MOP3

공항 출발 MOP5

심야 할증 MOP6

 

 

 [시내버스] :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셔틀버스로 갈 수 없는 곳을 갈 때 이용하면 좋다. 다만,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니 마카오 패스를 이용하거나, 미리 잔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요금 : MOP6

 

* 구글 지도를 이용해 목적지를 검색하면, 노선을 알 수 있고 정류장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마카오 패스] : 충전식 교통카드로 파타카로만 구입할 수 있다. 버스, 편의점, 스타벅스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할 경우 구입하는 게 좋다.

 

가격 : MOP130(보증금 MOP30)

구매처 : 공항, 페리 터미널, 세븐일레븐

[공항에서 시내까지]

 

 호텔 셔틀 : 누구나 무료로 호텔 앞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요 호텔 셔틀버스

갤럭시 호텔

베네시안 호텔

파리지엔 호텔

샌즈 코타이 센트럴 

시티 오브 드림즈

마카와 윈 호텔

 

* 이외의 호텔을 이용할 경우, 가까운 호텔에 내려 택시 혹은 버스로 이동.

 

 

택시 : 버스보다 비싸 기는 하지만 원하는 호텔까지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요금 : 공항 ~ 코타이 스트립 약 MOP 50, 10분 소요

추가 요금 : 트렁크 이용 시 짐 하나당 MOP 3, 공항 출발 MOP 5 , 야간 할증 MOP 6

 

* 유명 호텔이 아닐 경우 중국어 이름을 준비하면 좋다.

 

 

시내버스 : 공항버스정류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시내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요금 : MOP 6

* 거스름돈을 안 주니 참고할 것. 

 

 

픽업 서비스 : 여행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픽업 서비스이다. 신청하면 차량과 기사를 빌려 원하는 호텔까지 이동시켜 준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구매처 : 여행 플랫폼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클룩, 트립 닷컴, kkday 등)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여러 군데를 둘러보는 것이 좋다.

 

 


 

" 마카오 " 의 즐길거리는?


1. 마카오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세계문화유산

 

마카오에는 약 30여 개의 세계문화유산이 존재한다. 마카오의 면적이 좁은 만큼 돌아다니는 곳곳이 세계문화유산이라고 생각될 정도이다. 또한,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풍의 역사, 문화적인 건축물들이 많다.

 

성당

성 바울 성당 유적

성 안토니오 성당

성 도미니크 성당

 

사원 - 중국의 문화

나차 사원

아마 사원 

 

요새

몬테 요새

기아 요새

 

건축물

세나도 광장

까사 가든

로우 카우 저택

 

 

 

2. 다양하게 즐기는 무료 쇼

 

마카오의 유명 호텔에서 개성 있는 다양한 공연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물가가 비싼 마카오에서 이러한 무료 쇼들을 놓칠 수 없지 않겠는가.

 

윈 호텔

윈 마카오 분수 쇼

윈 호텔 드래건 쇼

윈 호텔 번영의 나무 쇼

 

갤럭시 호텔

행운의 다이아몬드 쇼

공작춤 쇼

 

 

3. 중국과 포르투갈을 동시에 느끼는 마카오 음식

 

 과거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던 과거로 인해 중국문화와 포르투갈의 문화가 융합된 독특한 마카오만의 문화가 생겨났으며, 그것은 음식에서도 엿볼 수 있다. 홍콩 음식과는 또 다른 매력의 마카오 음식을 먹어보자.

 

추천 음식

쭈 빠빠오

카레 크랩

아프리칸 치킨

해물밥

 

추천 디저트

세라 두라

에그 타르트

 

추천 술

슈퍼 벅(포르투갈 맥주)

사그레스(포르투갈 맥주)

포르투갈 와인

 

 

 


 

" 마카오 " 자유여행 체크리스트


1. 여권 :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 있을 것

 

2. 여행용 멀티 어댑터

 

3. 우산

 

4. 각종 티켓 및 입장권 (바우처) : 여행 플랫폼에서 미리 구매해서 가져가면 저렴하기도 하고 편리하다.

 

 

 


 

" 마카오 " 자유여행 팁


1. 홍콩과 마카오를 같이 여행한다면 홍콩 달러, 마카오만 여행한다면 미국 달러를 현지에서 마카오 파타카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

 

2. 호텔 무료 셔틀버스 노선도 및 스케줄 미리 확인하기 : 셔틀버스를 잘만 이용하면 교통비 1원도 안 쓰고 여행할 수 있다.

 

3. 무료 인터넷 'WIFI - GO' : 공항, 페리 터미널, 박물관, 도서관 등 정부 시설에서는 'Wifi - go'라고 하는 무료 와이파이존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잘 이용하면 좋다. 비밀번호는 'wifigo'이다. 1회 이용 시 45분 이용 가능하며 그 후에는 다시 접속해서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4. 호텔 짐 보관 서비스 : 유료 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들이 많이 있다. 집니다 MOP10(약 15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니 필요하다면 이용하는 것도 좋다.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이용 가능하다.

 

5. 팁은 계산서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별도의 팁은 필요치 않다. 호텔의 룸서비스, 청소 등은 MOP10 정도 팁을 주면 좋다.

 

 

 

더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 태그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