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여행가이드] 동서양이 조화를 이룬 베트남의 경제 중심지 호찌민으로 떠나자. 알고 가면 좋은 호찌민 자유여행 가이드, 여행정보!!

by AN.D 2019. 11. 27.

" 호찌민 " 자유여행 기본정보


  • 언어 : 베트남어
  • 비자 : 최대 15일 무비자 체류 가능
  • 전압 : 220v
  • 화폐 : 베트남 동(VND)
  • 시차 : -2 시간 (2시간 늦음)
  • 물가 : 저렴한 편
  • 여행경보 : 경보 없음
  • 주의 질병 :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 (자세한 내용은 해외 감염병 NOW 참조)

 호찌민에서는 당연히 베트남어를 사용하며, 영어는 관광객이 많은 지역에서 어느 정도 통하기는 한다. 하지만, 통역 어플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로 최대 15일 관광이 가능하다. 15일 이상 여행하거나 한 달 이내에 재방문 시에는 비자가 필요하다.

 

 전압은 우리나라와 동일하며, 콘센트도 별도의 어답터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화폐는 베트남 동을 사용하며, 환전은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베트남 동으로 이중환 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는 앱 환전(사이버 환전)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추천 앱 : 트래블 월렛, 한패스, 위비 뱅크 등

 

현재 발령된 여행경보는 없으나, 최근 소매치기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여행 시 주의가 필요하다.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는 '장티푸스', '홍역', '뎅기열' 등이 있다.

 

뎅기열

모기기피제‧모기장‧방충망을 사용하고 긴소매/긴바지 착용

 

장티푸스

물 끓여마시기, 음식 익혀 먹기, 채소나 과일은 깨끗이 씻어 껍질 벗겨 먹기,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홍역

오염된 손으로 눈, 코, 입 등 점막 부위 접촉 삼가고 30초 이상 비누로 올바른 손 씻기

 

" 호찌민 " 의 기후는?


호찌민은 평균 기온 26~28도로 일 년 내내 여름 날씨이며, 우기(5~10월)와 건기(11월~4월)로 구분할 수 있다.

 

1~2월(여행 추천) : 강수량이 적고 날씨가 맑아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3~4월 : 낮 기온이 30도 중반을 넘나들 정도로 무더운 시기이며, 습도도 높은 편이다.

 

5~6월 : 강수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우기가 시작된다.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다.

 

7~8월 : 하루에도 몇 번씩 스콜이 내리며 엄청난 비가 쏟아져내린다. 우산은 필수.

 

9~10월 : 우기의 막바지로 더위가 한풀 꺾이는 시기이며, 10월부터는 기온이 점차 내려간다.

 

11~12월(여행 추천) : 건기로 접어들면서 강수량이 줄어들며, 기온도 상대적으로 낮아져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 호찌민 " 의 교통은?


호찌민 중심지는 반경 2km 내에 각종 관광지 및 주요 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도보 여행도 가능하다.

 

시내 교통

[택시]

베트남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흥정 택시보다는 미터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호찌민은 시내가 넓지 않기 때문에 시내 이동의 경우 3만~5만 동 내외로 이용할 수 있다.

 

추천 택시 : 비 나선(Vinasun, 흰색) , 마이린(Mai Linh, 초록색)

 

* 탑승하면 미터기 사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거스름돈은 받기 힘드니 맞춰주거나 팁으로 주는 것이 좋다. 

 

 

[그랩]

그랩 어플을 통해서 부르는 콜택시이다. 일반 택시보다 저렴하며, 요금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오토바이와 택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된다.

 

* 간혹, 그랩 기사라며 접근하는 사기꾼들이 있으니 어플에 표시된 차번호 등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버스]

호찌민의 주요 거리를 잇는 저렴한 교통수단이다. 정류장 찾기가 힘들기 때문에, 벤탄시장 앞 버스터미널에서 탑승하면 편리하다.

 

요금 : 6,000 동

 

* '버스 맵(BusMap)' 혹은 '구글 맵' 어플을 이용하면 버스번호, 루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그랩]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일반 택시의 경우 택시 정류장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비나선'과 '마이린'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일반 택시를 이용하기 꺼려진다면 그랩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요금 : 대략 15만 ~ 20만 동 (일반택시)

시간 : 20 ~ 30 분

 

 

[공항버스]

택시보다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내부에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편리하다.

 

버스 번호 : 109번

요금 : 2만 동

시간 : 30~45분

운영시간 : 05:30 ~ 25:30 / 15~20 분 간격

 

 

[픽업 서비스]

호텔에서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 혹은 여행 플랫폼(클룩,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트립 닷컴, kkday 등)에서 판매하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 호찌민 " 의 즐길거리는?


1. 특색 있는 근교 도시 여행

호찌민 근처에는 각각의 매력을 가진 근교 도시들이 많이 위치해 있다. 대표적으로 해변과 사막을 즐길 수 있는 '무이네', 과거 프랑스인들의 휴양지였던 '달랏' 등이 있다.

 

 

2. 다채로운 이색 투어

호찌민에는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근교 여행이 활성화되어있다. 호찌민만의 특색 있는 투어들이 많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즐겨보는 것도 좋다. 투어 예약은 동커이 거리 주변의 여행사 혹은 여행 플랫폼(클룩,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트립 닷컴, kkday 등)에서 할 수 있다.

 

추천 투어

메콩 델타 1일 투어

맹그로브 숲 투어

쿠킹 클래스

 

" 호찌민 " 자유여행 체크리스트


1. 여권 :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있을 것

 

2. 유심, 로밍 혹은 포켓와이파이 등

 

3. 모기퇴치용품

 

4. 우산

 

5. 그랩 어플, 번역 어플 등

 

" 호찌민 " 자유여행 팁


1. 달러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할 때에는 100달러 지폐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2. 현지 금은방에서의 환전은 불법이다. 환율은 조금 덜 쳐주더라도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3. 소매치기, 택시 사기 등을 주의해야 하며, 모르는 사람이 다가오면 무조건 경계할 것.

 

4. 벤탄 시장 등 로컬 시장을 방문한다면, 무조건 흥정. 부르는 가격의 3분의 1로 후려치는 것이 좋다.

 

5. 여행 플랫폼에서는 다양한 투어상품, 편의 서비스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는 것도 좋다.

* 플랫폼마다 판매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둘러보는 것이 좋다.

** 플랫폼 : 클룩,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트립 닷컴, kkday 등

 

 

더욱 다양한 여행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 태그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