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이드

[여행가이드]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가이드, 알고 가면 좋은 여행 정보 정리!!

by AN.D 2019. 10. 21.

 

" 하노이 " 자유여행 기본정보


  • 언어 : 베트남어
  • 비자 : 15일 무비자 체류 가능
  • 전압 : 220v
  • 화폐 : 동(VND)
  • 시차 : - 2시간( 2시간 느림)
  • 물가 : 저렴한 편
  • 팁 문화 : 없음
  • 여행경보 : 경보 없음
  • 주의 질병 :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 (자세한 내용은 해외 감염병 NOW 참조)

 언어는 베트남어를 사용하지만, 주요 관광지에서는 영어, 중국어 등도 어느 정도 통하는 편이다.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로 15일간 여행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이상 체류하거나 한 달 이내에 재방문할 경우는 비자가 필요하다.

 

 베트남의 경우 우리나라와 동일한 전압을 사용하며 콘센트는 우리나라의 둥근 돼지코와 11자형 돼지코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이다. 대부분은 별도의 어답터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화폐는 '베트남 동'을 사용한다. 화폐단위가 커서 돈 계산을 잘해야 한다. 환전의 경우 달러를 환전해간 후 현지에서 동으로 환전하거나, 인천공항에서 출발한다면 10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는 '트레블 월렛'을 이용하면 좋다.

 

 현지 물가는 저렴한 편이지만, 바가지가 심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팁 문화는 없지만, 관광객의 증가로 팁을 주는 분위기가 생겨나고 있다. 굳이 안 줘도 되지만 주고 싶다면 적당히 2만 동 정도를 팁으로 주면 된다.

 

 주의해야 할 질병으로는 뎅기열, 장티푸스, 홍역 등이 있다. (최근, 뎅기열이 베트남 전역에서 유행 중)

뎅기열의 경우, 모기를 통해 감염되는 질병으로 긴 옷 착용 및 모기퇴치용품을 사용하여 예방할 수 있다. (백신 없음)

장티푸스와 홍역은 식품위생과 개인위생의 청결에 신경 쓴다면 예방할 수 있으니, 손을 잘 씻고 물은 꼭 마트에서 사 먹도록 하는 것이 좋다. (백신 있음)

 

" 하노이 " 의 기후는?


5월 ~ 10월까지 우기이며, 우기가 아니더라도 종종 가랑비가 내리는 편이다.

 

1~2월 : 한국의 겨울보다는 따뜻한 가을 정도의 날씨이지만 현지인들은 패딩을 입고 다닌다. 긴 옷과 외투 그리고 간간히 소나기가 내리기도 하니 우산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3~4월(여행 추천) : 여행하기 좋은 봄 날씨이다. 가벼운 외투, 봄가을용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4월에는 점점 비 오는 날이 많아진다.

 

5~6월 : 우기의 시작으로, 비가 많이 내리는 초여름의 날씨이다. 선크림과 샌들 등을 챙기는 것이 좋다.

 

7~8월(여행 비추) : 1년 중 가장 비가 많이 오는 시기로, 덥고 습한 한여름 날씨이다.

 

9~10월 : 10월까지는 우기이지만 점점 강수량이 줄어드는 시기이며, 늦여름 정도의 날씨를 보여준다. 그래도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다.

 

11~12월(여행 추천) : 강수량이 줄어들고 건조하면서 쌀쌀한 겨울이 시작되는 시기이다.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와 비슷하니 두꺼운 옷과 얇은 패딩 정도를 챙기는 것이 좋다.

 

* 여행 가기 전에 항상 현지 날씨를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 하노이 " 의 교통은?


시내 교통

 [Grab 택시]  (추천)

 베트남에서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대부분의 여행자가 애용한다. 바가지요금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목적지를 설명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다. 한국에서 미리 'Grab'어플을 설치해 가는 것이 좋다. 현금결제도 가능하지만, 최근에는 신용카드를 등록해 카드결제를 하는 경우도 많다.

 

 

[버스]

 저렴한 요금이 장점이지만 노선도 많고 베트남어로만 표기되어 있어 이용하기 불편하다. 버스 승차권은 차장에게 구매가 가능하다. 

 

요금 : 5 ~ 7 천동

 

*'버스 맵(BusMap)' 앱을 이용하면 하노이 노선버스 정류장과 버스 노선 번호, 대기 시간, 루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렌터카] (추천)

 동행이 여럿이거나 가족여행일 경우, 차량과 기사를 함께 대여하는 렌터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구입처 : 호텔 및 여행사에서 알선,

여행 플랫폼(클룩, 와그, 마이 리얼 트립, kkday, 트립 닷컴 등)에서도 예약 가능

 

* 19년 10월 기준, 위의 여행 플랫폼 중 '클룩'과 '마이 리얼 트립'에서만 프라이빗 차량투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나중에는 새로운 상품들이 등록될 수도 있으니 여기저기 확인해 보기를 권장한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 Grab] : 비싸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이다. 공항의 택시 정류장에서 탑승하며, 모두 미터 택시이다. '노이바이' 택시와 '에어포트' 택시가 믿을만하다. Grab택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소요시간 : 약 40분

요금 : 하노이 시내까지 35 ~ 40 만동

 

 

 [픽업 서비스] : 인원수가 많다면 편리한 방법이다. 호텔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여행 플랫폼(클룩,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트립 닷컴, kkday 등)에서도 공항 픽업/샌딩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86번 버스] : 가장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다. 공항에서 하노이 역까지 운행하며, 일반적으로 '롱비엔 역'이나 '호엔 끼엠 호수 부근'에서 하차하면 된다. 공항을 나와 길을 건너 왼쪽으로 쭉 가다 보면 정류장이 보인다. 

 

운영시간 : 05:05 ~ 22:58

소요시간 : 1시간 내외

요금 : 1인당 3만 5 천동

 

* 구글맵을 이용해 정류장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 하노이 " 의 즐길거리는?


1. 아름다운 근교 여행

하롱베이

 하노이 근교에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들이 많다. 기차, 버스, 여행사 투어 등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으며, 여행 플랫폼에서도 여러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면 좋다.

 

대표 근교 여행지

하롱베이

닌빈

밧짱

사파

박하

하이퐁

 

 

2. 하노이의 야경 명소들

응옥썬 사당

 하노이의 밤은 낮과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스폿에서 하노이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추천 명소

탑 오브 하노이

스카이 72

응옥 썬 사당

시티 뷰 카페

 

3. 세계적으로 유명한 베트남 커피

 베트남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커피를 생산하는 나라이다. 드립 커피부터 인스턴트커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맛 좋은 커피들을 즐길 수 있다. 

 

커피 구매처

롯데마트 및 각종 마트

하노이 스타벅스(원두 판매)

동쑤언 시장

 

추천 카페

콩 카페

조마 베이커리 카페

카페 포꼬

 

" 하노이 " 자유여행 체크리스트


1. 여권 :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아있을 것

 

2. 자외선 차단제, 모기퇴치용품, 우산

 

3. 각종 바우처 및 티켓

 

4. Grab어플 미리 설치

 

5. 유심 및 포켓와이파이

 

" 하노이 " 자유여행 팁


1. 베트남 가격에서 0을 하나 빼고 2로 나누면 대략적인 한국 가격이 나온다.

 

2. 달러는 100달러 지폐의 환율을 더 잘 쳐준다. 100달러 위주로 환전해 가는 것이 좋다.

 

3. 현지 환전의 경우, 은행 및 사설 환전소에서 하는 것이 좋다. 금은방에서도 해주지만 불법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4. 호객 택시는 바가지 및 사기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Grab택시인 척 사기 치는 택시들도 있으니 차량번호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

 

5. 입장권 및 투어 상품들은 미리 예약해 가는 것이 저렴하다. 여행 플랫폼(클룩, 마이 리얼 트립, 와그, 트립 닷컴, kkday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6. 길거리 노점상들의 바가지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항상 흥정할 준비를 해놓는 것이 좋다.

 

 

 

더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 태그를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