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꿀팁

[여행 꿀팁] 구글로 쉽고 간편하게 여행 계획을 세우는 법(1)-(관광지찾기,숙소예약)

by AN.D 2019. 5. 7.

여행을 떠날 때 여행 계획을 세우는 일은 굉장히 설레면서도 피곤한 작업이다. 물론, 무계획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겠지만, 계획이 있다면 보다 알차고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네이버 검색,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둘 모두 하나의 블로그 혹은 영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기에 여러 블로그와 영상들을 찾아다녀야 만한다.(넘모 귀찮은 것)

그래서 구글을 통해서 편하고 빠르게 여행 계획을 세우는 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이번 글에서는 관광지 찾기와 숙소 예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앤디(AN.D)와 함께 여행 계획 세우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STEP 1. 여행지 검색 (구글에서 여행 가고 자하는 곳을 검색하자!!)

STEP 2. 우측에 있는 [OOO 여행 가이드] 클릭 (빨간색 박스)

STEP 3. 다음의 정보들로 여행 계획을 세울 것

~끝~ (너무 간단하다!!!!!ㅎㅎ)

클릭하면 이런 페이지가 나온다.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여행 가이드' 탭에는 여행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사진들이 있다. 그리고 '추천 명소' , '추천 일정 계획' , '권장 방문 시기' , '여행  동영상'등 다양한 정보들이 나와있다. 한번 둘러보고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추천 명소]

[추천 명소] 탭에서는 위와 같이 왼쪽에는 관광지 리스트, 오른쪽에는 관광지들이 표시된 구글맵이 나온다. 왼쪽 리스트에는 다른 여행자들의 평점과 리뷰가 있으니 참고해서 내가 가보고 싶은 곳들을 선정하면 된다.(이렇게 선정한 관광지들로 여행코스를 짜는 법은 (2) 편에서 다룰 예정)

**새로운 페이지에 구글맵을 열어서 가고 싶은 곳을 저장해놓으면 편하다

 

[추천 코스]

[추천 코스] 탭에서는 위 사진처럼 구글에서 작성한 추천 코스들이 구글맵에 표시된다. 코스 짜기가 정말 귀찮은 사람은 그냥 코스 그대로 여행을 해도 되지만 추천하지는 않는다. 추천 코스 수도 적을뿐더러 개인적으로 실속 있는 코스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냥 참고만 하도록 하자.

 

[여행 계획하기]

여기서는 '예상 여행 가격'이라는 게 나오는 데 도대체 뭔 생각으로 넣은 건지 모를 기능이다.(무쓸모) 그냥 밑에 있는 '인기 호텔'만 보면 된다(중요! 입 돌아가면 안 되니까!)- 모두 보기 클릭

이젠 익숙한 (좌) 리스트, (우) 구글맵이 나타난다. 하지만 이렇게 보면 호텔 수가 너무 많아서 어딜 선택해야 될지 모르니 숙박 날짜, 숙박인원(초기 설정이 2인으로 되어있으니 꼭 확인할 것!!),/ 1박당 요금/ 고객 평점, 편의시설을 설정해서 호텔 수를 줄여준다.

[앤디(AN.D)의 설정값 : 5/20~21, 가격 0~5,143엔, 1인, 평점 3점 이상, 편의시설(무료 와이파이 + 조식 포함) 2개 설정]

이런 식으로 필터링해주면 최종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옵션의 숙소들을 남길 수 있다. 이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숙소의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경로를 짜는데 편하다는 점이다. 또한 다른 여행자들의 평점과 리뷰를 통해 좋은 숙소들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이다음은 호텔을 선택해서 예약사이트에 들어가 예약하면 된다. 굳이 설명할 필요 없는 과정이기에 여기서 여행 계획 세우기 (1)- 관광지 선정, 숙소 예약을 마치도록 하겠다. (2) 부 에서는 (1)에서의 정보들을 종합해 나만의 여행 지도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그럼 Bye~

댓글